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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성이 뜨거워짐에 따라 비행 난기류 증가 -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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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변화로 인해 지구가 따뜻해지면서 비행 난기류가 증가했다고 연구자들은 말합니다.

영국 리딩 대학의 과학자들은 조종사가 피하기 어려운 청천 난기류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바쁜 북대서양 경로에서 1979년에서 2020년 사이에 심한 난기류가 55% 증가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탄소 배출로 인한 더 따뜻한 공기로 인해 높은 고도에서 풍속의 변화로 증가를 설명했습니다.

"미래에 기후 변화가 청천 난기류를 증가시킬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10년 간의 연구 결과에 따라, 우리는 이제 증가가 이미 시작되었음을 암시하는 증거를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레딩 대학의 대기 과학자인 Paul Williams 교수는 말했습니다. 연구.

"향후 수십 년 동안 더 거친 공기가 더 울퉁불퉁한 비행으로 변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개선된 난기류 예측 및 감지 시스템에 투자해야 합니다."

미국과 북대서양의 비행 노선이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유럽, 중동, 남대서양에서도 난기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윌리엄스 교수는 증가된 난기류는 지구 표면에서 약 5~7마일 상공에서 서쪽에서 동쪽으로 부는 강한 바람 시스템인 제트기류에서 더 큰 윈드시어(또는 풍속의 차이) 때문이라고 말했다. 주로 세계의 적도와 극지방의 온도 차이로 인해 존재합니다.

인공위성은 난기류를 볼 수 없지만 제트 기류의 구조와 모양을 볼 수 있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는 폭풍의 난기류를 감지할 수 있지만 맑은 공기의 난기류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난기류 비행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비행 중에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심한 난기류는 매우 드물지만 승객이 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맑은 공기 난기류가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윌리엄스 교수는 "누구도 난기류를 두려워해서 비행을 멈춰서는 안 되지만, 조종사가 하는 일인 움직이지 않는 한 항상 안전벨트를 매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그것은 최악의 난기류에서도 당신이 안전할 것이라는 거의 보장입니다."

재정적 결과도 있습니다. 항공 산업은 항공기의 마모를 포함한 난기류의 영향으로 인해 미국에서만 매년 1억 5000만 달러에서 5억 달러(4억 파운드)의 손실을 입는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조종사가 연료를 피하면서 연료를 태우기 때문에 환경 비용도 있습니다.

이 연구는 Geophysical Research Letters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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