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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고체배터리/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 주가) 한농화성 수익실현, 대주전자재료 신규매수, 이수스페셜티케미칼 관망중 매수가 오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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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주전자재료 신규매수

매수가 : 109,800원

전 일 한농화성에 투자했던 금액 약 1% 수익실현.

대주전자 재료로 종목교체.

단기 매매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매수 후 복기를 하는 시점에서 한농화성보다 대주전자재료의 기업 가치가 높다고 판단하였고, 투자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함.

 

재료 1) 실리콘 음극재

실리콘 음극재란 ?
실리콘 음극재는 배터리 음극재에 실리콘(Si)을 첨가한 것을 말한다.
기술적인 내용은 각설하고

* 현재 실리콘 음극재 양산이 가능한 국내 업체는 대주전자재료가 유일.
* 기존 상용화 된 음극재인 흑연보다 10배 정도 에너지 저장 용량이 크다.
* 2019년 세계 최초로 폭스바겐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배터리에 탑재되기도 함.
* 전기차 배터리의 충전속도와 용량 확대를 위해 실리콘 음극재 개발 및 상용화가 진행중.

 

재료 2) 전고체 배터리

* 21년 10월 한국전기연구원(KERI)로부터 황화물계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공침 제조기술(고가의 황화리튬을 사용하지 않고‘공침법’이라는 간단한 용액 합성(One-pot) 과정만으로 황화물계 고체전해질을 저가로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기술이전 받음.

* 22년까지 제2공장 부지에 파일럿 생산시설을 구축하는 등 고체 전해질 양산 제조 시설에 대한 투자 확대 계획.

* 위 첫번째 기술을 이전 받음으로써 상용화가 된다면 세계 최초 전고체전지 핵심 소재 저가에 양상할 수 있는 기업이 됨.

 

 

나의 결론

실리콘 음극재의 단점이 있지만 현재 포르쉐 타이칸에도 들어갔고
기존 상용화 된 흑연에서 실리콘 음극재의 기술발전으로 단점을 보완한다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꺼라 생각함.

이거 크게간다.
제 2의 에코프로비엠을 꿈꾸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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