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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관련 News

미중 긴장 고조에 아이폰 제조사 폭스콘, 자동차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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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제조업체인 폭스콘(Foxconn)은 전기 자동차에 큰 돈을 걸고 있으며 냉랭한 워싱턴-베이징 관계의 새로운 시대를 탐색하면서 일부 공급망을 다시 그리고 있다.

독점 인터뷰에서 회장이자 사장인 Young Liu는 BBC에 대만 회사의 미래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는 Foxconn이 일부 공급망을 중국에서 멀리 이동하더라도 전기 ​​자동차(EV)가 향후 수십 년 동안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중 긴장이 고조되면서 폭스콘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고 류씨는 말했다.

67세의 류 씨는 대만 수도 타이베이에 있는 그의 사무실에서 우리에게 "우리는 평화와 안정이 이 두 나라의 지도자들이 명심할 무언가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기업으로서, CEO로서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야 합니다."

시나리오에는 중국이 중국의 일부라고 주장하는 대만을 봉쇄하거나 더 나쁘게는 자치 섬을 침공하려는 중국의 시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Liu 씨는 "사업 연속성 계획"이 이미 진행 중이며 일부 생산 라인, 특히 "국가 안보 제품"과 관련된 생산 라인이 이미 중국에서 멕시코와 베트남으로 이전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고 민감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Foxconn의 서버를 언급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Foxconn 또는 Hon Hai Technology Group은 1974년에 TV용 손잡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연간 매출이 2,000억 달러(1,582억 파운드)인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회사 중 하나입니다.

iPhone에서 iMac에 이르기까지 Apple 제품의 절반 이상을 만드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고객 중에는 Microsoft, Sony, Dell 및 Amazon도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다국적 기업이 완성한 플레이북에서 번성했습니다. 그들은 미국에서 제품을 디자인하고 중국에서 제조한 다음 세계에 판매합니다. 그것이 작은 부품 제조 회사에서 오늘날의 거대 가전 제품 회사로 성장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글로벌 공급망이 워싱턴과 베이징 사이의 관계 악화에 적응함에 따라 Foxconn은 부러워할 수 없는 위치에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성장을 주도한 바로 그 국가인 세계 양대 경제국 사이에 끼어 있는 것입니다.

미국과 중국은 무역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이르기까지 많은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잠재적 인화점 중 하나는 Foxconn의 본사가 있는 대만입니다.

중간에 잡혔다
대만은 오랫동안 첨예한 문제였지만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거듭된 '통일' 공약은 불안한 현상을 뒤엎고 있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 하의 미국은 대만이 공격받을 경우 지원에 더욱 목소리를 높였다.

백악관이 타이페이가 아닌 베이징과 외교 관계를 유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지만 일부 미국의 목소리는 중국의 독립을 요구하며 레드 라인을 넘어섰습니다 .

안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이번 주말 중국을 방문하면서 해동의 희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분쟁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한 미국 장군은 빠르면 몇 년 안에 분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워싱턴 DC에 있는 윌슨 센터의 아시아 프로그램 부국장 고토 시호코는 "미국과 중국은 우리가 보기에 전략적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Foxconn은 두 가지 모두와 사업을 하고 싶어하지만 승자는 한 명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Mr Liu는 그것이 그렇게 간단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선 그는 미국 디자인과 중국 제조에 의존하는 Foxconn의 비즈니스 모델이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Liu는 "우리는 많은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는 노동자를 지원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중국 정부는 Foxconn과 같은 회사가 엄청난 수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때문에 계속 유지하기를 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조되는 긴장감이 모델에게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까? "지금까지? 우리는 그것을 보지 못했다"고 그는 우리에게 말했다.

그러나 서방과 그 동맹국들은 국가와 기업들이 중국으로부터 "위험을 제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것이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느냐는 질문에 Liu는 조심스럽게 대답했습니다.

그는 일부 해외 고객이 생산 시설을 중국 외부로 이전하도록 추진했지만 이는 Foxconn이 아닌 고객이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위험 제거에 대한 정부의 압력을 받고 우리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코비드 챌린지
지정학은 제쳐두고, 코로나19는 기업들이 중국으로부터 "위험 제거"를 고려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가혹한 코비드 정책, 검역 공간 부족, 오미크론 변종의 전염성은 2022년 말 세계 최대 아이폰 공장인 정저우에 있는 폭스콘 공장에서 시위와 폭동을 일으켰다. 바이러스는 도보로 캠퍼스를 탈출했습니다.

Liu 씨는 전 세계가 볼 수 있는 장면이 베이징의 완고한 제로 코비드 정책으로 인한 교통 부족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더 압력을 가하자 그는 상황을 다르게 처리했어야 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는 "다시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아예 생산을 중단하겠다"며 애플과 같은 고객들을 화나게 하는 위험을 무릅쓰고 그런 결정을 했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회사의 성공은 확실히 인상적인 고객 기반에 달려 있지만 Foxconn은 그러한 고객에게도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예를 들어, 그것이 Apple에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려면 Foxconn이 iPhone을 얼마나 많이 만드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약 60%입니다. 중국의 공장은 카메라 모듈, 커넥터, 심지어 휴대폰 케이스 뒷면까지 장치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만듭니다.

바퀴 달린 아이폰
그 전문성은 또한 Mr Liu가 Foxconn의 다음 큰 내기인 전기 자동차에 연료를 공급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보세요. 이것은 큰 iPhone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에 매우 익숙합니다." 그가 우리를 태운 차를 제어하는 ​​패널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가족을 위해 제작되고 야심 찬 글로벌 중산층을 위해 가격이 책정된 반짝이는 흰색 SUV는 Foxconn에서 제조한 여러 모델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이것이 우리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기존의 가스 엔진에는 대부분 기계식 엔진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EV에서는 배터리와 모터가 중요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Foxconn과 같은 기술 회사에게는 친숙한 언어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Foxconn은 향후 몇 년 동안 전 세계 전기 자동차 시장의 약 5%를 점유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금까지 소수의 모델만 만들었음을 감안할 때 야심 찬 목표입니다. 그러나 Liu 씨는 자신이 갚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도박입니다.

그는 "[전기차]를 한 곳에서 만드는 것은 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의 지역화 생산은 매우 자연스럽다"고 덧붙였다. Foxconn 자동차 공장은 미국 오하이오, 태국, 인도네시아, 심지어 인도에 기반을 둘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지금은 회사가 가장 잘하는 일인 고객을 위한 전자 제품을 만드는 데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그러나 머지않은 미래에 Foxconn은 자체 자동차 판매를 시작할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Foxconn은 전기 자동차에 진출하면서 생산 라인뿐만 아니라 공급 라인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Liu는 두 가지 모두 회사의 미래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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