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관련 News

그리스 보트 참사: 전복된 보트에 100명의 어린이가 붙잡혀 있었다

반응형

유럽 ​​최악의 이주민 재난 중 하나인 그리스 남부에서 침몰한 어선의 생존자들은 최대 100명의 어린이가 배에 타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재난으로 최소 78명이 이미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배에는 최대 750명이 타고 있었다는 보고가 있어 바다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실종될 수 있습니다.

이집트인 여러 명을 포함해 9명이 인신매매 혐의로 체포됐다고 그리스 TV가 보도했다.

해안 경비대는 더 일찍 개입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난을 받았지만 당국은 그들의 지원 제안이 거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구조대는 더 많은 생존자를 찾을 희망이 줄어들면서 남서 해안에서 거의 50해리 떨어진 곳에서 보트가 전복된 지역을 여전히 수색하고 있습니다.

배는 이집트에서 빈 채로 출발해 이탈리아로 향하는 이민자들을 태운 리비아 항구인 토브루크에 정박했다고 그리스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미지는 사람들로 가득 찬 갑판을 보여 주었지만 배에 있는 많은 여성과 어린이에 대한 설명은 대부분 남성 생존자를 치료한 의료진으로부터 나왔습니다.

Kalamata General Hospital의 선임 의사는 BBC에 100명의 어린이가 배에 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존자들은] 우리에게 배 밑바닥에 아이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들과 여자들"이라고 심장학 책임자인 Manolis Makaris 박사가 말했습니다.

그는 두 명의 환자가 그에게 예상 수치를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사람은 약 100명의 아이들을, 다른 한 사람은 약 50명의 아이들을 말해줬기 때문에 진실은 모르지만 많다"고 덧붙였다.

Makaris 박사는 재난으로 인해 600명 정도가 사망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배에 타고 있던 사람들의 정확한 숫자는 모두 750명이었다. 모두가 이 일에 대해 나에게 말한 정확한 숫자"라고 말했다.

실종된 일부 이집트 어린이의 가족들은 어린 친척들의 사진을 그에게 보냈다고 그가 그들을 치료한 후에 알아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비극이었다"고 그는 말했다. "유럽의 모든 사람들이 이 상황을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모두가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그리스 ANT1 채널의 한 기자가 생존자에게 탑승한 어린이가 100명인지 물었고 생존자는 "예"라고 답했습니다.

BBC는 이 수치를 독립적으로 확인할 수 없었지만 자선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은 생존자들의 증언을 인용해 이를 확증했다.

그리스 정부 대변인 일리아스 시아칸타리스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억류되어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실종자의 가족들은 사랑하는 이들을 찾아 칼라마타에 도착했습니다.

영국에서 온 아프타브는 "내 친척들이 배에 타고 있었다"며 파키스탄에서 온 친척 중 최소 4명이 실종됐다고 말했다.

"확인을 받았습니다. [구조 센터]에서 친척 중 한 명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나머지는 아직 파악하지 못했습니다."라고 그는 BBC에 말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온 한 시리아 남자는 아내와 처남이 실종됐다고 폭로했다.

Kassam Abozeed는 "당국은 바다에서 그들의 시신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병원을 찾고 있고, 시체와 생존자들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활동가 Nawal Soufi는 화요일 아침 배에 탄 사람들의 연락을 받은 후 처음으로 경보를 울렸습니다.

해경은 화요일 현지 시간으로 14시(GMT 11시) 어선과 최초 연락을 취했으며 도움 요청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벤트 타임라인(모든 시간은 GMT 기준)
08:00 그리스 해안 경비대는 이탈리아 당국으로부터 이주 보트에 대한 정보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11:00 해안경비대가 보트와 접촉했다고 말함 - 도움을 요청하지 않음
12:17-15:34 Alarm Phone 자선 단체에 따라 보트에서 여러 조난 전화
15:00 최초의 상선이 식량과 식수 공급
19:40-22:40 그리스 해안경비대 선박이 난민선 근처를 항해하며 항해에 문제가 없는지 멀리서 관찰
22:40 엔진고장 신고
23:04 유람선 전복 및 침몰
04:00 선박 구조 활동에 도움

그리스 해운부는 배와 반복적으로 접촉했으며 단순히 이탈리아로 항해하고 싶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두 척의 상선이 저녁에 물을 공급했습니다. 수피는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배가 접근해 배에 밧줄을 묶고 물병을 던지면서 상황이 복잡해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배에 타고 있던 일부 사람들이 밧줄이 배가 뒤집힐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극단적인 위험"을 느꼈고 물 위에서 싸우면 배가 전복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보트는 멀어졌습니다.

해안 경비대는 수요일 이른 시간에 보트의 엔진이 고장났고 승선한 사람들이 움직이기 시작하여 배가 전복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구조된 104명은 모두 남성이었다.

바다에서 곤경에 처한 이주민을 위한 긴급 구조 전화 알람폰(Alarm Phone)은 해안경비대가 "구조팀이 파견되기 몇 시간 전부터 선박이 조난 상태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곤경에 처했다.

그러나 해안경비대 대변인 니코스 알렉시우(Nikos Alexiou)는 선박이 도움을 받도록 설득하려 했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우리가 필요하면 곁에 있어줬다"고 말했다.

전 그리스 총리 Alexis Tsipras는 목요일 Kalamata를 방문하여 생존자들에게 그들이 생각하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스 해안경비대가 선박에 자신들을 따라오라고 요청했지만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 통역사가 설명했습니다. 이어 “해경이 밧줄을 던졌지만 줄을 어떻게 당기는지 몰라 배가 좌우로 흔들리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해경 배가 너무 빨리 가고 있었는데 배는 이미 왼쪽으로 매달려 있었고 그래서 침몰했습니다."

그리스는 3일간의 애도 기간을 지키고 있습니다. 6월 25일 총선을 앞두고 캠페인이 중단되었고 목요일에 열릴 TV 토론회도 취소되었습니다.

비극에 항의하는 여러 행진이 목요일 저녁 수도 아테네와 제2의 도시 테살로니키 등지에서 열렸습니다.

그리스는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온 난민과 이민자들이 유럽 연합으로 들어가는 주요 경로 중 하나입니다.

지난달 그리스 정부는 바다에 표류한 난민들을 강제 추방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국제적 비난을 받았다.

반응형